top of page

베트남 호치민 밤문화 기록 - 숙소 1편

최종 수정일: 2022년 7월 15일


그간 블로그 포스트가 뜸했다. 사과 드린다.

오늘 풀어볼 썰은 베트남 호치민을 찾아줄 불끈이들의 안전한 도킹을 위한 숙소 이야기다. 최근 들어 점차 불끈이들과 숙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일이 많아져서 포스트 해본다.


5성급 호텔
베트남 호치민 5성급 호텔

여느 도시와 다를 것 없이 호치민에도 4성, 5성급 호텔은 존재 한다. 쉐라톤, 롯데, 풀만 등등. 시설도 쾌적하고, 직원들도 친절하며, 조식이 잘 나오고 말이다. 호텔 내에 카지노가 있는 경우도 있고, 풀장도 있다.


베트남 호치민에 여행 오면서 5성급 호텔에서 호캉스. 크으으으... 믓찌다! 하지만 이부장은 이 글을 읽을 불끈이들에게 4성, 5성급 호텔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바로 4성, 5성급 호텔은 현지인과 외국인의 혼숙에 대해서 엄격하게 다루기 때문. 또한 대형 호텔은 투숙객의 신분증을 필수로 받아 두고 있다. 베트남 공안의 확인에 대비하기 위해서 말이다.


이부장의 경험상 4성, 5성 호텔은 혼숙, 또는 동반 입실이 복불복이다. 다섯 명이 호텔로 돌아갔는데 그 중 두 명이 동반 입실 거부를 당한 사례도 있고, 셋 중 세 명 다 거부 당한 사례도 있다. 베트남 호치민에 여행와서 도킹을 생각하는 불끈이라면 4성, 5성 호텔은 피하는 것이 상책. 이미 예약을 했다면 기간이 많이 남아 있을 경우 100% 환불이 가능하니 환불 하는 것을 추천 한다.


호치민 아파트
호치민 아파트

그럼 어느 곳을 숙소로 해야 되나 고민이 생길 불끈이에게 추천하는 곳은 바로 에어비앤비 등으로 대표되는 아파트, 레지던스 등이다. 출입에 제한이 없고, 동반자 입장에도 제한이 없다. 1층에 있는 경비는 그냥 경비원이니 크게 신경 쓸 것 없다. 정히 신경이 쓰이거든 5~10만동짜리 하나 꺼내서 팁으로 주라. 보통 경비원들 월급이 베트남 동화로 800만동 선이다. 한화 40만원인데 그 정도 월급으로는 아무리 베트남이라고 해도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생활이 쉽지 않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5만동, 10만동 팁이 적지 않은 것.


그리고 에어비앤비 등으로 숙소를 구할 때는 아파트 한 채라고 광고하고 아파트에 있는 방 하나를 임대하는 양아치 숙소 주인들을 조심하자. 요즘 여행객들이 늘면서 이런 양아치 주인들이 점차 활개를 치고 있다.


그리고 에어비앤비 등의 아파트 임대 서비스는 호텔 사업이 아니다. 호텔이라면 기본 제공일 수건(수건은 왠만하면 있다.), 치약, 칫솔 등 세면 도구가 없는 경우가 많다. 개인 세면 용품은 미리 준비 하도록 하자.

호치민 빈홈
호치민 빈홈

이부장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숙소 첫번째는 바로 빈홈. 센트럴 파크와 랜드마크로 구성된 대단위 아파트 단지이다. 주변에 대형 쇼핑몰(랜드마크81)을 비롯 편의점과 한국 식당이 있고, 혹시 불끈이가 아프더라도 국제 병원이 아파트 단지에 있어서 안심이다.


이부장도 1년 정도 살았던 아파트. 단점이라면 대단지 아파트라 아파트 동 번을 꼭 기억해야 한다. 엉뚱한 곳에서 내리면 한참 걸어야 되니 주의.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1군까지 거리는 대략 15분 내외. 가깝다. 최근에 주변 도로를 정비해서 도로 사정도 좋은편.


호치민 선라이즈
호치민 선라이즈

두번째 추천 숙소는 7군에 위치한 선라이즈 시티. 한인촌인 푸미흥과 가깝고, 길 건너에 롯데마트가 있어 간단한 장보기도 쉽다.


1군까지의 거리는 대략 30분 내외. 상당히 많은 한국 여행객들이 찾는 아파트 중 하나이다. 빈홈 만큼의 대단지는 아니지만 노스, 센터, 사우스로 나뉘어 있는 아파트 구조 때문에 동 번을 틀려서 엉뚱하 곳에 내리면 또 한참 걸어야 된다. 주의 바람.


X동 1층에 가면 밥선생이라는 한식당이 있으니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 가능. 편의점은 패밀리 마트가 있다. 호치민을 예전부터 찾아 주던 불끈이라면 한 번은 가봄직 한 아파트.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에 올 불끈이들을 위한 아파트를 잠시 알아봤다. 아파트/레지던스 형태의 숙소는 한 숙소 당 2~3인이 적당하다. 동반 인원이 4인 이상이라면 두 채 이상의 숙소(아파트 등)을 빌리는 것이 좋다. (침실 두 개의 구성이 많다.) 또한 임대 시기에 따라 아파트의 동이 달라질 수 있다.


4명으로 구성된 여행 그룹이라면 보통 두 채의 아파트를 빌리게 되는데, a,b,c,d 중 a와 b는 5동에 c와 d는 8동에 숙소가 마련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 최근 여행객이 늘면서 점차 숙소로 사용 될 아파트, 레지던스에 대한 수요가 늘었기 때문.


다음에는 조금 단가가 높은 풀빌라, 펜트하우스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풀빌라, 펜트하우스 등의 숙도는 되도록 3인부터 예약 하기를 추천. 5인 정도면 충분하다.


혹시라도 아직 숙소를 정하지 못한 불끈이들은 이부장에게 문의 하도록 하자.


넘버원 이부장 : +84986835534

www.hcmlee.com




조회수 2,40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게시물: Blog2 Post
bottom of page